MY MENU

공지사항

제목

‘수소산업의 현재와 미래’ 강연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4.30
첨부파일0
추천수
9
조회수
895
내용

'수소산업의 현재와 미래' 강연회 개최


 

()에이치케이씨(대표이사 채희관)는 지난 428일 오후 4시 회의실에서 수소산업의 현재와 미래주제로 사내 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사는 국토교통 과학기술진흥원 R&D 사업본부 홍광희 수석 연구위원이다. 이날 강연회에는 에이치케이씨 채희관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임직원 및 보령시 관계자와 함께 참석을 했다.

 

수소경제는 수소를 중요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고, 수소가 국가경제, 사회전반, 국민생활 등에 근본적 변화를 초래하여 경제성장과 친환경 에너지의 원천이 되는 경제를 말한다. 수소경제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미래경제의 핵심으로 친환경 에너지 혁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채희관 대표이사는 수천년간 의존해 온 화석연료에서 벗어나 수소를 주요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환경이 되었다우리 임직원들은 에너지 전환시대를 맞이하여 수소산업에 대한 연구와 회사의 역할이 무엇인가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의는 수소경제의 의미와 중요성, 수소경제 추진동향, 수소경제 활성화 국가비전, 수소경제활성화 추진방안, 수소경제의 미래모습 순으로 진행했다.

 

수소경제는 차량을 중심으로 한 수송 분야와 전기, 열 등 에너지 분야까지 다양한 새로운 미래산업 창출 가능하고 후방산업측면에서 협력 부품업체가 많고, 수소 생산-저장·운송-활용 등의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다양한 산업과 연계할 수 있다. 앞으로 전세계 수소 수요가 급증하여 ’50년 수소산업은 2.5조달러의 부가가치와 누적 3,000만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9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